앞서 설명했듯 이번에 들어가는 음악은
베이징에서 열린 AC밀란대 인터밀란의 이탈리안 슈퍼컵 대회의 하일라이트 영상에 깔릴 예정이다

축구를 좋아라 보지는 않아서 경기에 대한 지식이나 기타 등등
어제 조금 공부를 했지만

일단 앞서 본 가편집 영상에서 보니
그리고 경기 내용을 보니
전반 1:0 종료
후반 1:2 역전으로 AC밀란 우승....
어찌 보면 드라마타이즈가 가능한 구조다

CG 효과에 맞춰 음향도 들어가야 하고
골 장면이나 기타 역동적인 장면에서도 효과음이 들어가야 하기에
어느정도 변경될 여지가 있지만

일단 기본 구조는 전반전에서 BGM과 후반의 BGM은
조금 차별화를 둔다는 것이 전략이다
일반적인 스포츠 중계에서 볼 수 있는 경쾌한 비트에 반복적인 루프로 음악이 지속되지만
후반전에서 AC밀란이 무너지나 싶게 위기를 맞다가 극적인 동점골을 넣은 상황과
그 다음 양팀에 고조되는 긴장감을 표현하는 방법으로.....
음악의 성향이 좀 더 급박하게 바뀌는 구조다
(템포가 바뀌는 것은 아니고 일반적인 드럼 비트에서 동양적인 퍼커션들로 많이 쪼갠 느낌으로 변화)
실제적으로 1:0 전반 끝날 때와 후반의 경기 압박 정도는 상당히 다르고
달리는 템포들에서도 차이가 나는 것이 이건 좀 어울릴 거 같다고 혼자 자뻑중이다

Milan Vs Milan by Dogtune

(예상하는 변수는 후반전의 음악이 좀 위기감을 고조시키는 음악이라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
시연에서 보여줄 영상에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평을 받을 지도 모른다는 걱정은 2% 정도 있다)

아직 경기 시작전에 들어갈 인트로와 경기 끝나고 우승 세러머니와 꽃가루 날리는 화면에 나올 부분의 음악이
제작되지 않았다
 구상은 경기전에는 지금 전반부에 깔리는 BGM을 기본으로 하되 좀 더 간결한 구조로 갈 생각이고
(-단순한 루프에 필터를 적용한다거나 해서 리듬만 계속 깔리는 형태)

우승 세러머니 영상에서는 Am 기본으로 되어 있는 지금의 테마가 G 정도의 장조로 전조하고
오케스트라 브라스등을 입히는 구조를 생각해볼 예정이다
(물론 아직 생각만 있는거라서 이게 실현될 지는 미지수....게으르기도 하고, 영상도 아직 안나왔고) 

여기에 영상과 싱크를 맞춰서 효과음이나 현장음을 넣어줄 지
아니면 음악의 템포에 맞춰서 효과음을 넣을지 고민해봐야 하는 상황이다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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